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수 방법(꿀팁~~!!)

by Superpapa0129 2020. 8. 8.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수 재빠르게 세는 방법

 

안녕하세요 슈퍼파파입니다.

오늘은 글자수 세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프로그램도 알고리즘도 다르다 보니 아직 배워야 할 점이 많네요 ㅠㅠ 그래서 이 티스토리 꿀팁 카테고리는 여러분에게도 그리고 매번 찾아보기 어려운 저에게 함께 남기는 꿀~~팁이라고 봐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ㅎ

네이버블로그만 사용하다가 티스토리블로그를 사용하게 되니 우선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매력적이라 좋네요! 포스팅 완료 했을때 좀 더 깔끔해도 보이는거 같고 좋아요.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프로그램도 알고리즘도 다르다 보니 아직 배워야 할 점이 많네요 ㅠㅠ 그래서 이 티스토리 꿀팁 카테고리는 여러분에게도 그리고 매번 찾아보기 어려운 저에게 함께 남기는 꿀~~팁이라고 봐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ㅎ

티스토리의 경우도 거의 비슷하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달려면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선 기존 포스트 글이 사진이 많아서 노출 되는 것 보다는 글이 많아서 노출이 되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최소 1000자 또는 최소 3000자 이런 조건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언제 다쓰지 그리고 언제 글자수를 세고 있지?????????????/

방법은 다 있었습니다. 검색을 통해 해결할수 있었는데요..

 

 

 

어디서?! 네이버 혹은 다음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1) 네이버로 이용하기

네이버에 들어가서 글자수세기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후 스크롤을 쭉쭉 내려주면 바로 아래와 같은 칸이 나옵니다.

 

밑에 공간에 제가 쓴 글을 전부 복사해서 붙혀 넣기 하면

공백포함, 공백 제외를 나타내어 보여주었습니다.

아주 쉽죠~!!??

 

이런식으로  자동적으로 인식이 된답니다.

공백제외는 1,494자

공백포함은 2,069자

 

 

공백포함해서 세는건 의미가 없겠죠?? 이전에 제가 작성한 발리 경비 글의 글자수는 1,494자가 되는군요!

 

 

2) 다음사이트 이용하기

 

같은 방법으로 다음에 들어가서 이용을 해봅니다

 

 

 

다음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글자수세기라고 검색만 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하단에 글자수 세기 박스가 나온답니다.

요기에 바로 붙여넣기를 해도 좋지만 우선 다른것이 하나있죠?

 

계산방법에서 줄바꿈, 띄어쓰기 1자로 모두 계산하면 안됩니다.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 체크를 해지해주세요!

 

 

이번글 여기까지 쓰고 복사 붙여넣기 해볼게요!

 

와우! 이번글에서도 879자나 벌써 작성을 하였군요 ㅋㅋ?!

옆에 보듯이 줄바꿈 1자로 계산  띄어쓰기 1자로 계산을 모두 해지한 다음에 복사 하셔야 된답니다!!

이렇게만 하면 조금더 문구나 문맥도 더 생각해서 글을 쓰게 되고 본의아니게 알찬 알토란 같은 글이 될 수가 있으실겁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도 달 수 있고 구글에서 급여(?)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글자수를 일일히 세려고 하지마시고 요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포털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된답니다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눌러주세요~~!!